제니는 지난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like JENNIE’(라이크 제니)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제니는 ‘like JENNIE’로 컴백 후 첫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ike JENNIE’는 제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으로,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이와 함께 수록곡 ‘Handlebars (feat. Dua Lipa)’(핸들바)로 80위, ‘ExtraL (feat. Doechii)’(엑스트라L)은 99위로 재진입하며 제니는 빌보드 ‘HOT 100’ 차트에 3곡을 동시에 차트인한 최초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제니는 ‘Ruby’로 올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66만 1130장)을 기록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3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