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의 날은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라고 하여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로 지정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암 예방 10대 수칙 ▶국가 암검진 항목 및 검진 주기 ▶검진 방법 ▶암 검진 기관 안내 등의 홍보를 진행하여, 암 예방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예방관리를 위하여 ▶혈압, 혈당 측정 및 질환 상담 ▶검사 수치 이상자 보건소 내 건강상담실 이용 안내 및 병원 진료 연계 등 건강 캠페인도 같이 진행했다.
올해 주 검진대상자는 홀수 연도 출생자로 연령 및 검진 주기에 따라 6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에 대하여 검진을 시행한다. 암 검진대상자는 검진 기관(병의원)에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서 검진받을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예방 수칙 실천과 조기 검진을 통하여 예방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을 높일 수 있기에 암 검진을 받고 건강 생활 수칙 실천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평택시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택보건소, 송탄보건소, 안중보건지소,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