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이랩 부스 전경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매년 1000명 이상의 제조 산업 관계자가 참석하는 대규모의 IT 행사다. AWS 파트너사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 산업 내 첨단 클라우드 기술과 구축 사례를 공유하며, 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자리다.
이날 씨이랩은 Vision AI 솔루션을 활용한 AI 자동화 및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주제로 제조업 내 시스템 운영 효율성 증대 및 분석 정확도 향상을 위한 VLM (Vision Language Model) 모델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 분석 모델을 운영함으로써 품질 개선, 운영 최적화,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Vision AI 모델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결합해 제조 현장의 자동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스마트 팩토리 효율화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AI 객체 탐지 및 추적 기술을 활용해 머리카락, 콧수염 등 세밀한 요소까지 1초 이내로 자동 검사하며, 기존 공정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경량화된 AI 모델을 탑재해 제한된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해 바이오·반도체 산업에서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갖춘 AI 기반 구현이 가능하다.
씨이랩 이우영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비롯해 산업의 AI 및 클라우드 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AWS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Vision AI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AI 기반의 공장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씨이랩 부스에서 신제품 ‘XAIVA-On-Device’를 시연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