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5.01(목)

버거킹,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 아시아 최초 론칭

안재후 CP

2025-04-24 13:05:32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KRISPPER)’를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버거킹은 본격적인 치킨 메뉴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크리스퍼’는 글로벌 버거킹이 새롭게 공개하는 치킨버거 플랫폼으로,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소고기 패티 기반 '와퍼(WHOPPER)'의 뒤를 이어 브랜드의 또 하나의 중심 메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은 버거킹 진출 국가 중 아시아 최초로 '크리스퍼'라는 이름의 치킨 플랫폼을 통해 치킨 신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이번 ‘크리스퍼’로 선보이는 첫번째 제품은 통 닭가슴살에 마늘·양파·후추 등 익숙한 맛과 은은한 로스트 풍미를 추가해 마일드한 맛을 살리고, 라이스 크러스트로 튀겨 촉촉하면서도 바삭한 치킨 패티를 구현했다. 더불어, 국내산 생오이로 만든 새콤달콤한 피클이 아삭한 식감을 더하고 크리스퍼 치킨 패티와 어우러져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버거킹만의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메뉴로 출시되며, 합리적인 가격에 치킨버거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크리스퍼 클래식’은 마요네즈, 스모키머스타드, 양상추, 피클이 어우러져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단품 5,700원, 세트 7,700원에 제공된다. ‘크리스퍼 클래식 BLT’는 베이컨과 토마토가 더해져 한층 풍성하고 다채로운 치킨버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단품 6,700원, 세트 8,700원에 판매된다.

한편, 새로운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의 매력을 알릴 주인공으로 배우 추영우와 노윤서가 ‘Chicken Lover’s Burger, Krispper’ 캠페인을 통해 ‘치킨버거 러버’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I don’t like WHOPPER, but I love KRISPPER”라는 슬로건과 함께, 두 배우가 각기 다른 무드와 생동감 있는 표정으로 크리스퍼의 맛과 감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버거킹 관계자는 “’크리스퍼’는 버거킹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새로운 치킨 플랫폼으로, 또 하나의 버거킹의 시그니처가 될 라인업으로서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론칭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이 ‘크리스퍼’를 통해 버거킹의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크리스퍼 2종’은 24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앱,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61,000 ▲2,000
비트코인캐시 528,500 ▼500
이더리움 2,61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890 ▼60
리플 3,172 ▼3
이오스 971 ▲2
퀀텀 3,125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82,000 ▲46,000
이더리움 2,61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930 ▼30
메탈 1,210 ▲3
리스크 787 ▲5
리플 3,174 ▼4
에이다 998 ▲2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9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0
이더리움 2,61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900 0
리플 3,173 ▼3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