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2025 월드 IT 쇼' 행사장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 외형을 묘사한 870㎡(263평) 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5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소개한다. 관람객은 체험장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안내받은 후 다양한 기능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전시관 입구에 있는 'AI 쇼룸'에서는 명령어 하나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이 한 번에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갤럭시 S25에 탑재된 카메라와 사물 인식 AI를 활용해 실시간 답변을 받거나 개인화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를 사용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처럼 꾸며진 비디오 부스에서는 오디오 지우개를 소개한다.
갤럭시 AI 기능을 더욱 폭넓게 이해하는 'AI 클래스'도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전반적인 기능은 물론 AI 카메라를 더욱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밖에 갤럭시 북5 프로 360과 갤럭시 탭 S10 시리즈 등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아우르는 갤럭시 AI 생태계도 자유롭게 체험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욱 진화한 갤럭시 AI를 밀도 있게 경험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클래스와 실습 콘텐츠 등 색다른 체험 요소와 함께 갤럭시 AI가 만들어 가는 가치 있는 일상을 실감나게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