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기간은 6월 23일(월)부터 7월 25일(금)까지 총 5주간이다.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는 올바른 투자문화 확립의 취지로 2007년부터 매년 대학생 여름, 겨울 방학기간 진행하는 대회로, 수상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 제36회 대회는 약 1만명이 참가해 최근 3년간 개최된 대회 중 역대 최다 인원을 기록했다. 투자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뜨거운 관심과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시 국내주식, 해외주식 리그에 동시 참여된다. 최대 400명의 학생에게 총 2,35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또한 상위 수상자에게는 인턴십의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방학 기간 동안 스펙을 쌓고자 하거나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다.
대회는 영웅문S# 모의투자대회 중계실을 통해 중계되며 참가자들의 수익률 순위와 매매내역 등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의 매수상위, 매도상위, 보유상위 종목을 통계로 볼 수 있어 자신의 매매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모의투자대회는 손실에 대한 부담 없이 투자를 연습할 수 있어 자신의 투자전략을 점검하려는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매매에 참여하며 수익률 또한 높은 편이다. 지난 36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에서는 해외리그에서 493.7%의 최고 수익률이 기록됐다.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는 2025년 7월 20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영웅문4’(HTS), ‘영웅문S#’(MTS)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