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서치’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게임 결혼식에서 잠적한 약혼자를 찾아 대학에 입학한 여주 오설렘이 ‘랜선 남주’를 서치하다 '현실 사랑'을 찾아가는 신개념 미스터리 삼각 로맨스 드라마다.
성태는 극 중 강한대학교 영상학과 재학생 ‘무일’ 역을 맡았다. 모두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는 친화력 만렙 캐릭터로, 쾌활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에 더해 상대의 감정을 빠르게 캐치하고 은근히 챙길 줄 아는 따뜻함까지 갖춘 인물이다. 극의 감정선 사이사이에 자연스러운 여유와 온기를 불어넣는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하며, 때론 긴장을 유머로 누그러뜨리고, 때론 공감을 자아내는 섬세한 감정선까지 그려낼 예정이다. 단순한 감초를 넘어, 인간적인 깊이를 지닌 입체적 인물로서 성태의 존재감이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된다.
웹드라마 ‘알바해봤썸?’을 통해 연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성태는 이후 tvN ‘갯마을 차차차’, 웹드라마 ‘해피메리엔딩’,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 등 다수의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 있는 존재감으로 주목받았다.
‘남주서치’는 ‘붉은달 푸른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리즈를 연출한 강희주 감독과, ‘닥치고 꽃미남 밴드’, ‘비밀의 문’ ‘별들에게 물어봐’ 등의 작품의 집필에 참여한 박가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도적: 칼의 소리’, ‘블랙독’, ‘나쁜 녀석들’ 등의 굵직한 작품을 제작한 얼반웍스, 블랙핑크·아이유 등 유명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와 독립영화 ‘기억의 조각’을 제작한 815VIDEO가 공동 제작을 맡아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특히 이 작품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연애방식을 본격적으로 조명하며, ‘랜선 연애’를 통해 만난 ‘가상남’과 현실 세계에서 인연을 시작한 ‘현실남’ 사이에서 진짜 사랑을 찾아가는 신선한 설정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젠지' 세대를 정조준한 청춘 로맨틱 코미디 ‘남주서치’에서 성태가 어떤 활약으로 재미를 더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남주서치’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2부작씩 총 3주간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