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는 세대를 아우르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미키 마우스와 그의 친구들 미니 마우스, 플루토, 구피, 도날드 덕, 데이지 덕, 칩 앤 데일이 서울을 여행하는 콘셉트의 캠페인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AKMU(악뮤) 이수현과의 음악 콜라보레이션, 국가유산청과 덕수궁 돈덕전에서의 ‘미키 in 덕수궁: 아트, 경계를 넘어서’ 전시 진행, 한국적 요소와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가 어우러진 모습에서 영감받은 제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다.
올해 다시 돌아온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2025’ 캠페인은 Z세대가 즐겨 찾는 힙한 일상 공간으로 무대를 옮겨 ‘미키와 친구들’이 서울의 트렌디한 문화를 만끽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 KBO와 손잡고 협업 제품 출시 및 깜짝 야구장 이벤트 전개
먼저, 디즈니코리아는 KBO와 손잡고 10개 구단별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미키 마우스 캐릭터 제품을 선보인다. 가방, 응원봉, 머리띠, 인형, 키링, 핀배지, 티켓 홀더 등 총 13종의 협업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야구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디즈니 팬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0일에는 잠실 야구장에 미키 마우스가 방문해 관중과의 포토타임,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이날 특별 게스트가 미키와 함께 야구장을 찾아 팬들과의 깜짝 만남을 진행한다. 한국 야구 문화의 중심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미키’가 국내 팬들과 교류하는 특별한 현장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350종 이상의 굿즈로 가득 채워진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성수 팝업
7월 4일부터 13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서는 감각적인 성수의 분위기와 ‘미키와 친구들’의 매력을 결합한 팝업을 선보인다.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대형 외벽 파사드 디자인으로 꾸민 팝업은 KBO 협업 굿즈 및 국내 라이센시 협업 제품은 물론, e스포츠 전문 기업 T1과의 협업 제품까지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으로 채워진다. T1과의 협업 컬렉션은 e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미키와 친구들’의 모습을 담아 의류, 액세서리, 문구류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인형, 키링, 문구류, 패션, 홈&리빙 등 총 350종 이상의 제품들은 각각 KBO, T1, 국내 라이센시 제품존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팝업 내 KBO 구단별 디자인이 적용된 포토존과 한국을 방문한 ‘미키와 친구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존도 마련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팝업 운영 기간 동안 팝업을 거점으로 성수 일대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디즈니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즈니 브랜드 및 캐릭터 테마의 협업 제품을 선보이는 마르헨제이, 닉앤니콜, 메가박스, 아이디어 플랩, 로우로우 등 지정된 다섯 개 브랜드의 성수동 매장을 방문하면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된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키링을 받을 수 있고, 각 매장에서 3개 이상의 도장을 모아 팝업으로 돌아온 참여자에게는 럭키드로우 기회가 주어진다. 1등에게는 상해 디즈니랜드 2인 입장권과 항공권이 제공되며, 그 외 머그컵, 인형, 부채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서울의 주요 힙플레이스를 방문하며 일상을 자연스럽게 함께하는 ‘미키와 친구들’의 모습과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디즈니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