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은 지난 2020년 JTBC '팬텀싱어3'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다른 음악성을 증명하듯 '공연계 어벤져스'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라포엠은 웅장하고 압도적인 무대를 통해 매 순간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라포엠은 지난해 5월 '여름밤의 라라랜드 Season2', 10월 '2024 라포엠 단독 콘서트 'LA POEM SYMPHONY(라포엠 심포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10월 단독 콘서트를 통해 꿈의 무대로 불리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 입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데뷔 4년 만에 첫 미국 투어 'LA POEM 2024 USA TOUR'도 진행했다. 라포엠은 워싱턴 D.C, 텍사스 코펠, 로스앤젤레스에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콘서트 역시 열띤 예매 열기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드러내 팬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다. 라포엠은 '공연계 어벤져스' 명성에 걸맞게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깊은 감성으로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또한 라포엠은 자신들만의 음악적 색채를 만나볼 수 있는 앨범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4월 발매한 싱글 'MIRROR(미로)'는 목표를 향한 라포엠의 갈망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미로(Mirror)'와 'Rose(로즈)'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밖에도 2024년 한 해 동안 페이버릿에서 최고의 활약을 한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2024년 페이버릿 결산 투표’ 남자 그룹 부문 1위를 차지하고 다양한 공연에 출연하는 등 대체불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활약을 펼쳤다.
데뷔 5주년을 맞은 라포엠은 하반기에도 앨범 발매와 다양한 방송, 해외 일정, 공연 등 전방위적인 행보를 펼치며 활발하게 대중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