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쿠쿠가 부산에서 첫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쿠쿠는 ‘클린 홈(Clean Home)’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집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쿠쿠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 남포역 중심 상권에 위치, 소비자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쿠쿠의 전략이 반영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코웨일 6세대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제품명: CFD-ENL201DCGW) ▲미생물형 음식물 처리기(제품명: CFD-C151MOTW) ▲파워클론 딥클린 무선청소기(제품명: CVC-DEM2510NW)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제품명: CRVC-CAC1620W) 등이 전시된다.
쿠쿠는 내방객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소기 라인업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딥클린 무선청소기의 경우 손목 부담 없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장판, 마루, 카펫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흡입력, 주행감, 이지 플렉시블 기능(방향 전환)을 확인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 AI 2의 시연 공간은 낮은 탁자, 장애물, 문턱으로 구성돼 제품의 주행력과 장애물 감지 기능을 조명한다.
청소기 역시 신제품 출시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1~5월 청소기 전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며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쿠쿠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CRVC-BAC0510NW)에 이어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선청소기 제품군 역시 ▲파워클론 포스(CVC-F2010NW), ▲슬림(CVC-G810NW), ▲딥 클린(CVC-DEM2510NW), ▲올 클린(CVC-AFFEM1430NW) 등을 선보여왔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에도 체감 성능을 프리미엄 급으로 끌어올린 청소기 라인업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통 중심의 공간으로 마련됐다”라며 “특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음식물 처리기와 청소기 신제품을 직접 선보이는 만큼 쿠쿠의 기술력과 제품의 체감 성능을 더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