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심을다한 마사지&스파’는 이름 그대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정성과 진심을 담은 케어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기존 ‘카카오풋앤바디’가 강조해온 호텔급 시설에서의 합리적인 가격 제공이라는 서비스 철학은 유지하면서도, 이를 바탕으로 감정적 힐링과 정서적 만족까지 아우르는 웰니스 브랜드로의 확장을 꾀한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외형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무엇을 위해 이 브랜드를 운영해왔고 앞으로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본질적인 고민에서 출발했다”며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진심’, ‘정성’, ‘회복’으로 재정의하고 이를 서비스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심을다한 마사지&스파’는 기존 브랜드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4가지 핵심 운영 가치를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프리미엄 호텔식 시설 환경 △천연 고급 오일만을 사용한 체계적 관리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춘 고객 중심의 맞춤형 힐링 케어 △시장 경쟁력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 정책
이러한 서비스 구성은 단순한 피로 회복을 넘어 현대인의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 회복까지 아우르는 바디케어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고객이 매장을 떠나는 순간에도 케어가 끝났다고 느끼지 않도록, 접객 방식부터 사후 피드백까지 전체 경험을 설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단골 고객과 재방문 고객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부 지점에서는 고객 후기 기반으로 지역 내 상위권 리뷰 노출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리브랜딩은 브랜드의 철학적 변화뿐 아니라, 중장기적인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진심을다한 마사지&스파’는 향후 에스테틱, 두피/헤드스파 등 토탈 뷰티&바디케어 브랜드로의 외연 확대를 예고하고 있다. 운영사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와 정서적 만족을 결합한 복합 힐링 브랜드로 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웰니스 산업은 단순 미용을 넘어 삶의 질과 심리적 회복까지 포괄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진심을다한 마사지&스파’처럼 감정적 연결을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중심의 리브랜딩은 업계에 하나의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