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보급 확대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전기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4년 만에 시행된 사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구매 금액의 10%(개인별 최대 30만원 한도)를 환급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의 혜택은 쿠쿠몰과 쿠쿠스토어 등 자사 채널은 물론, 쿠쿠 제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쿠쿠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주방가전, 생활가전 및 냉방가전 분야에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제습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창문형에어컨, 밥솥 등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대상에 포함됐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환급대상에 포함된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CA-BWFFDE0620NW), 쿠쿠 인스퓨어 슬림 제습기 22L(DH-X22721EB),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AC-12R20FNW)은 여름철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시기에 실내 온도, 습도 및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유용하다. 여름철 가전제품은 상대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커 전기 요금 부담이 클 수 있지만, 해당 제품들은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고효율을 자랑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으뜸가전사업 환급 혜택까지 더하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시기에 합리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쿠쿠는 소비 쿠폰 사용이 가능한 일부 쿠쿠 스토어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가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소비쿠폰은 최대 55만원까지 7월 2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신청자 본인의 주소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품목은 밥솥,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뷰티디바이스, 소형 주방가전 등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이라면 무엇이든 사용 가능하다. 소비쿠폰 사용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준에 맞춰, 쿠쿠는 실내 환경 관리부터 미식생활까지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선택할 수 있는 1등급 제품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며 “쿠쿠는 앞으로도 고효율 기술력 기반의 제품 개발을 지속하며 에너지 절약은 물론 소비자의 삶의 질까지 고려한 가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는 지난 7일(월)부터 13일(일)까지 한 주간 ‘G마켓 메가브랜드위크’에 참가, 얼음 정수기 라인업을 포함한 모든 렌탈 제품에 대해 ‘메가급’ 혜택을 선사한다. 메가브랜드위크 기간 동안 쿠쿠의 주력 제품 ‘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CP-AHS100HEW)’를 구매 및 설치한 고객 전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증정하며, 행사 기간 상담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만원 상당의 명품 6종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등 추가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메가브랜드위크 기간에 진행하는 2회의 라이브 방송 중 제품 상담 신청 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쿠쿠 무선 청소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마켓 메가브랜드위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