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를 표현하며 환경 보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구로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깨끗한 물과 공기의 소중함,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생태계 보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메시지를 그림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5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참가자는 공모전 안내 포스터 내 QR코드 혹은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 페이지에 접속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환경대학 및 미술대학 교수진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50명) 등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개최 예정인 ‘2025 코웨이 사회공헌 사진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코웨이는 일상 속 환경 보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정화 식물을 기증해 건강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수변을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리버플로깅 캠페인’ 등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