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8.20(수)

한샘, 코리아빌드 2025에서 차세대 인테리어 신제품 총출동

한샘,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 참가로 미래형 홈인테리어 트렌드 선도

신승윤 CP

2025-07-30 16:37:18

한샘, 코리아빌드 2025에서 차세대 인테리어 신제품 총출동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이 오는 8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혁신적인 인테리어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30일 발표했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시공-디자인-유지관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대한민국 건설, 건축, 인테리어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번 박람회는 7월 30일 수요일부터 8월 2일 토요일까지 4일간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된다.

리하우스 사업부문 단독 참가로 전문성 강화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샘의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를 전담하는 사업부문인 리하우스가 단독으로 참가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한샘이 선보이는 주요 제품 라인업은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 ▲에디트 욕실 ▲빌트인 거실장 ▲시그니처 리노아 붙박이장 ▲시그니처 와이드 장식형 파우더장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한샘은 올해 2월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빌드 박람회와 3월 경향하우징페어에서도 많은 고객들의 방문과 계약 체결로 높은 관심을 끌었던 바 있어, 이번 코엑스 박람회에서도 상당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 박람회 최초 공개

8월 코리아빌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은 박람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제품이다. 유로 키친 시리즈는 오랜 시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과 한국식 키친을 연구해 온 대한민국 키친 명가 한샘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섬세하게 가공된 강화유리와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레이스 제품은 한샘 키친 그레이드 중 중고가 라인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 상품으로, '그랜저'급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체계화된 수납 시스템으로 미니멀라이프의 실현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미드나잇, 포레스트, 사하라, 베일 등 5가지 풍부한 색상 옵션을 제공해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조화롭게 매칭할 수 있다.

맞춤형 프리미엄 바스 'ㅨ디트' 욕실 전시
에디트 욕실은 프리미엄 타일로 고급스러운 욕실을 제안하는 제품으로, 수납장 컬러와 세면대, 수전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욕실 규격에 딱 맞는 맞춤 수납을 설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무드 조명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욕실 디자인을 완성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타일과 SPC 판넬 등 다양한 마감재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전시해 고객들이 직접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신 욕실 트렌드인 대형 타일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고, 무드 조명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의 욕실을 연출한다는 점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적인 빌트인 거실장, 최대 240cm 높이까지 설치 가능

올해 새롭게 출시한 빌트인 거실장은 높이가 정해져 있지 않은 '비규격' 모듈을 적용해 최대 240cm 높이의 거실에도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TV 장식장'은 75~85인치 대형 TV를 반매립 스타일로 수납하며, 청소기장, 공틀장 등 다양한 모듈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인 간살도어와 라운드 마감을 구현해 세련된 거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기존의 획일적인 거실장 디자인에서 벗어나 개인의 취향과 공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인테리어를 가능하게 한다.

국내 최다 94종 내부 구성의 시그니처 붙박이장

한샘의 대표 수납 제품인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내부 구성을 국내 최다인 94가지로 출시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2m 폭의 와이드장 등을 포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m 폭의 '와이드장'은 한샘이 국내 가구 브랜드 중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내부 구성으로, 한가운데에 기둥이 없는 만큼 수납공간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지걸이, 선반, 서랩 등 내부 구조가 다른 16종을 선택지로 제공한다.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일체형으로 시공할 수 있는 파우더장 신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수납과 화장 공간을 동시에 제공하며 인테리어 통일감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와이드 미러와 멀티 조명을 적용한 신제품 '와이드 장식형 파우더장'을 전시해 감도 높은 침실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거주 공간을 재현한 체험형 전시 부스

한샘의 전시 부스는 소품들과 함께 실제 거주 공간처럼 스타일링해 고객들이 완성된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제품 본연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구성을 통해 실제 리모델링을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한샘의 공간설계 전문가인 RD(리하우스 디자이너)가 3D 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이용해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공간에 맞는 최적의 인테리어 솔루션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 극대화

한샘은 박람회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당일 계약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견적 상담 후 정회원 가입시 한샘 보냉백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고객 접점을 늘리고 인테리어 실수요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샘만의 축적된 설계력과 시공 노하우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샘의 시장 리더십과 미래 비전

한샘은 가구업계에서 왕좌 자리를 지키며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973년 설립 이후 50년 이상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구조를 연구해온 한샘은 부엌가구 제조를 시작으로 리모델링, 가구, 소품, B2B 공급까지 사업을 확장해왔다.

한샘은 2024년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수납 캠페인에서 시그니처 붙박이장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발표하며, 2025년에도 '삶을 맡아줘, 한샘 수납' 캠페인을 통해 수납의 가치를 강조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번 코리아빌드 2025 참가를 통해 한샘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홈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한 라인업 강화와 맞춤형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샘, 코리아빌드 2025에서 차세대 인테리어 신제품 총출동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0.09 ▼21.47
코스닥 777.61 ▼10.35
코스피200 423.66 ▼2.5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037,000 ▼363,000
비트코인캐시 771,500 ▼1,500
이더리움 5,905,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9,260 ▼90
리플 4,038 ▼28
퀀텀 2,807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057,000 ▼314,000
이더리움 5,905,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9,240 ▼100
메탈 1,003 ▼1
리스크 534 ▼3
리플 4,040 ▼25
에이다 1,192 ▼13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070,000 ▼340,000
비트코인캐시 772,000 ▼2,000
이더리움 5,905,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9,290 ▼70
리플 4,038 ▼28
퀀텀 2,780 0
이오타 2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