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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우체국과 손잡고 상조서비스 대중화 나선다

우정사업본부와 제휴로 우체국예금 고객에 전용 혜택 제공... B2B 영역 확장 가속화

신규섭 금융·연금 CP

2025-08-04 09:30:20

웅진프리드라이프, 우체국과 손잡고 상조서비스 대중화 나선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우정사업본부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우체국예금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는 전국적인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상조 서비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우체국예금 우수고객들에게 상조상품 가입 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직영 장례식장 '쉴낙원' 이용 할인, 종합 건강검진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등 기존 웅진프리드라이프 가입고객과 동일한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웅진프리드라이프가 구축한 차별화된 장례 토털 케어 시스템과 업계 최대 규모의 직영 장례식장 체인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특히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생전부터 사후까지 아우르는 종합적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현재 B2B 사업 영역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임직원 장례지원 등 복지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B2B 브랜드 웅진프리드파트너스'를 통해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공무원연금공단, 한국부동산원 등 다양한 민간 및 공공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매년 50여 개 이상의 신규 제휴처를 확보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프리드파트너스 관계자는 "우체국예금을 이용하는 우수고객들에게 웅진프리드라이프의 고품격 상조 서비스를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제공하고자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웅진이 지난해 20여 년간 상조업계를 선도해온 프리드라이프를 인수하며 새롭게 출범한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다. 웅진의 45년 고객 중심 경영 철학과 프리드라이프의 전문성을 결합해 상조 서비스를 넘어 삶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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