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1: 쿠쿠 레스티노 유로탑 매트리스 (제품명: CRM-E01HEM)〉
매트리스 프레임을 포함한 쿠쿠 레스티노 침대 제품 판매량은 2025년 상반기(1~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18% 증가했다. 쿠쿠는 기존 일시불 판매 위주의 침대 시장에서 렌탈을 기반으로 한 ‘케어 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쿠쿠의 침대 렌탈 비중은 90%에 육박한다.
쿠쿠 침대 렌탈 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더욱 쾌적한 수면 생활을 원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케어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매트리스 오염도 측정부터 UV 살균, 항균 및 탈취, 진드기 패치 부착 과정을 포함해 6단계의 전문 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토퍼는 교체 서비스가 포함된 렌탈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 한해 1회 교체가 가능하다.
쿠쿠는 2018년부터 침대 시장에 진입해 꾸준한 기술 개발과 렌탈 서비스 고도화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과 서비스를 갖췄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쿠쿠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미디엄, 미디엄 하드, 하드 타입에 이어 소프트와 미디엄 소프트 경도를 추가함으로써 총 5가지 타입의 매트리스 선택지를 갖추게 됐다. 쿠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체형과 수면 취향을 폭넓게 반영하고 선택 폭을 확장해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미지2: 쿠쿠 레스티노 필로우탑 매트리스 (제품명: CRM-F01HP)〉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