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벤트는 앞서 큰 호응을 얻었던 '내 아이 통장 첫걸음은 하나로부터' 이벤트의 후속작으로 기획됐다. 기존 이벤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과 참여 방식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만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계좌를 최초 개설하고 응모하면 된다.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모든 절차를 완료할 수 있어 편리성을 높였다.
주목할 점은 모든 참여자에게 경품을 100% 제공한다는 것이다. 다이소 1만원 상품권, 올리브영 1만원 상품권, 메가MGC커피 10잔 쿠폰 등 3종의 실용적인 경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자녀 수에 관계없이 미성년 자녀 1인당 1회씩 참여 가능하다.
특히 부모가 자녀를 대리해 청약통장을 개설하면 '2만 하나머니 적립바우처'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바우처는 하나원큐 앱이나 하나머니 플랫폼에서도 별도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 외에도 미성년자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부자 앱'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동 수당 수급자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나 아이키움 적금'도 운영 중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통해 처음 금융을 경험하는 미성년자 고객을 환영한다"며 "미성년자는 물론 하나은행을 선택한 부모님에게도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나 꿈나무 손님 첫 통장으로 스텝업' 이벤트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앱이나 하나은행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