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일본 싱글 4집 ‘宵 -YOI-’(요이)가 발매 당월인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등으로 구분해 인증한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통산 15번째 골드 디스크 인증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 이 가운데 ‘더블 플래티넘’ 인증 음반은 일본 싱글 2집 ‘DIMENSION : 閃光’(디멘션 : 센코우), 일본 싱글 3집 ‘結 -YOU-’(유우)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이번 싱글 4집은 지난달 29일 발매 후 단 3일간의 집계만으로 출하량 50만 장을 돌파해 엔하이픈의 뜨거운 현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타이틀곡 ‘Shine On Me’ 반응도 뜨겁다. 이 곡은 빌보드 재팬 ‘핫 100’(8월 6일 자)에서 9,270 종합 포인트를 얻으며 2위까지 치솟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톱 100’ 실시간 차트 1위를 찍기도 했다.
한편 엔하이픈의 월드투어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은 전 세계 엔진(ENGENE.팬덤명)의 호응 속 순항 중이다. 이들은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과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에서 열린 ‘‘WALK THE LINE’ IN JAPAN -SUMMER EDITION-’을 성황리에 마치며 해외 아티스트 중 최단 기간(4년 7개월) 스타디움 입성을 이뤘다. 이후 엔하이픈은 6~7일(현지시간) 뉴욕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를 시작으로 미국과 유럽 10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