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13일 “이승윤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Punkanon(펑캐논)'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싱글에는 타이틀곡 'Punkanon'과 원곡에서 후주가 길어진 버전인 'PunKanon (Extended Ver.)' 등 총 두 곡이 담긴다.
'Punkanon'은 'Punk(펑크)'와 'Canon(캐논)'의 합성어로, 이승윤이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3집 '역성'의 수록곡 '캐논'을 펑크 버전으로 편곡한 곡이다. 정규 3집 '역성'에 수록된 전곡을 작곡 및 편곡한 공동 프로듀서 조희원, 기타리스트 이정원, 드러머 지용희가 이번 싱글의 편곡 작업에도 함께했다.
이어 이승윤은 지난 7월 클럽 긱 공연 '2025 LEE SEUNG YOON CLUB GIG 'POKZOOTIME''과 유럽 대표 음악 페스티벌 'Colours of Ostrava 2025', 국내 대표 페스티벌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차례로 'Punkanon'의 완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중 'POKZOOTIME'에서는 'PunKanon (Extended Ver.)'을 선곡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Punkanon'은 여름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발매되는 만큼 이승윤이 앞으로 서게 될 다양한 무대의 세트리스트에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가운데, 이승윤은 지난 1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Punkanon'의 티저를 기습 공개, 영상 말미 뮤직비디오로 보이는 장면이 삽입돼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팬들은 "바라는 대로 다 이루어지는 이승윤 매직", "펑캐논을 음원으로 내주다니", "선물이 막 쏟아진다" 등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이승윤은 1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Punkano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