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아름답고 품격 있는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올해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이·미용업소 852개소(이용업 46개소, 미용업 806개소)가 대상이며, 평가 인력은 공무원 2명,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및 소비자단체 14명을 포함한 8개반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평가 도구표에 따라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 관리 상태, 서비스 질, 종사자 친절도, 안전관리 등을 현장 조사한다.
평가 결과는 최우수 녹색 등급, 우수 황색 등급, 일반 백색 등급 등 3단계로 구분해 업소에 개별 통보하며, 우수 등급 이상 업소에는 인증 표지판 부착과 구리시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특전을 제공하고, 특히 업태별 최고점수 득점순으로 영업자를 표창하고 미흡 업소에 대해서는 재평가와 맞춤형 위생 컨설팅을 통해 개선을 지원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미용업은 시민의 일상에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더하는 품격 있는 서비스업으로, 이번 평가는 위생과 서비스 수준을 함께 높여 시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시 구리시를 만드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구리시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리시 이․미용업이 경기 북부 최고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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