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사가 주최하는 유일한 영화제이자 최고 역사를 가진 국제다큐영화제인 EBS국제다큐영화제는 극장, 온라인에 더해 지상파채널(EBS 1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영상 페스티벌이다.
2017년부터 9년간 EBS국제다큐영화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고양시는 올해에도 프리미엄파트너로 영화제를 후원하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영상페스티벌을 지향해 다양한 상영회로 행사 참여의 폭을 넓혔다.
영화제 속 다채로운 부대행사는 시민들이 단순히 영화를 감상하는 것을 넘어 작품을 다면적으로 체험하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가박스 백석 벨라시타점에서 진행되는 극장상영에서는 고양시민 한정 무료관람 진행이 되어 평소 접하긴 힘든 다큐영화 관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와 함께 26일부터 29일까지 영화제 기간 중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는 다큐영상의 기획부터 제작, 배급까지 청년제작들을 위한 실전클래스인‘고양다큐아카데미’가 진행된다.
현직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예산, 기획, 촬영, 배급까지 청년영상인재들을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EBS국제다큐영화제는‘인더스트리’사업을 통해 다큐멘터리 창작과 제작을 지원해 한국의 다큐멘터리 콘텐츠가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한편 시는‘고양영상문화단지’,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 ‘IP융복합클러스터’ 등 첨단 산업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첨단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방송영상 산업의 허브로 도약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