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는 오는 9월 5일 정규 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를 발매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앞두고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순차 공개 중인 가운데 27일 오후 단체 콘셉트 포토를 추가 오픈했다.
사진 속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네 멤버는 감각적인 색감과 스타일링으로 청량한 매력을 살렸다. 또 다른 포토에서는 테이블에 둘러앉아 재밌는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모습을 담아내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분위기를 드러냈다.
2019년 10월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 음반 'The DECADE'는 10년을 의미하는 영단어를 차용해 이름지었다.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노래하며 필모그래피를 엮어온 DAY6가 음악성을 집약한 새 정규 음반으로 다시 한번 팬들과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8월 30일~31일에는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 The DECADE >'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하고 컴백 전야제를 연다. 국내 밴드 사상 최초 단독 입성에 이어 전회차 전석 매진을 달성한 야외 공연장에서 소중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채운다.
한편 DAY6의 정규 4집 'The DECADE'와 타이틀곡 '꿈의 버스', 'INSIDE OUT'은 오는 9월 5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