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은 4일 아이딧(IDID)의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발매 당일까지 이어지는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5세대 아이돌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슈퍼 루키의 등장을 예고했다.
‘I did it.’은 다양한 플랜을 거쳐 실력을 입증한 완성형 아이돌 아이딧(IDID) 멤버들이 이뤄 나갈 새로운 걸음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아이딧(IDID)은 본 데뷔에 앞서 지난 7월 24일 수록곡 ‘STEP IT UP’을 발매하고 음악방송 무대와 글로벌 공연을 소화하는 것으로 프리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프리 데뷔를 통해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기대치를 높인 아이딧(IDID)의 본 데뷔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타임테이블에는 아이딧(IDID)의 데뷔 날짜인 9월 15일이 선명하게 프린트된 실버 라운드 스티커를 붙인 하늘색 뚜껑의 얼음물 생수병이 빼곡하게 담겨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기분을 선사한다. 생수병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 오는 9월 15일 오후 8시 ‘데뷔 쇼케이스’까지의 일정이 날짜와 시각, 내용 등으로 임팩트 있게 적혀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놓고 청량美’를 강조한 아이딧(IDID)의 뚜렷한 정체성을 엿볼 수 있는 힌트가 타임테이블에 감각적으로 표현돼 있어 팬들의 흥미를 증폭시킨다.
아이딧(IDID)이 가요계에 던지는 출사표가 될 첫 앨범 ‘I did it.’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 케이팝 아이돌 세계에서 접하기 어려운 ‘하이틴 힙합’이라는 장르의 프리 데뷔곡 ‘STEP IT UP’으로 정형화된 틀을 깨는 아이돌의 탄생을 예고한 아이딧(IDID)이 평생 잊지 못할 첫걸음이 될 이번 앨범에 어떤 메시지와 세계관을 담아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설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전무후무한 ‘하이엔드 청량돌’로서 가요계 출격 준비를 완료한 아이딧(IDID)은 오는 9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을 발매한다. 데뷔 당일에는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으로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