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어파트너스가 오는 12월 31일까지 ‘2026 스케일업 배치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지원 트랙은 단계별로 운영된다. 예비창업자 및 설립 3년 이내 기업을 위한 Track 1, 설립 3~7년 기업을 위한 Track 2로 나뉘며, 최종 선발 규모는 5개 내외다. 선정 기업은 전문 멘토단과 함께 기업진단, 전략 고도화, 기술 검증(PoC) 등 실질적 실행 중심의 성장 단계를 거치게 된다.
아이디어파트너스는 이번 배치 프로그램에 TIPS 연계를 위한 심층 보육을 강화했다. 기술성·시장성·스케일업 가능성을 기반으로 사업 로드맵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PoC 검증 결과와 IR 데이터를 축적해 추천 가능성을 높이는 구조다. 또한 싱가포르와 일본 등 해외 파트너 연계, IR 데모데이, 후속 투자 유치 및 직접투자 기회 제공 등 다층적인 성장지원 체계도 함께 제공된다.
모집 절차는 온라인 접수 이후 2026년 1월 중순 서면 심사, 1월 말 발표 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 결과는 1월 말 공지된다.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IR Deck(보유 시)이며, 신청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파트너스 김수환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TIPS 진입률을 높이는 데 실질적 초점을 두고 있다”며 “전국 단위 혁신 기업이 성장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