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초등

부산교육청, ‘ZOOM 활용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1-01-19 12:22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5개 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150명을 대상으로 ‘ZOOM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연수는 교육복지사의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방학과 원격수업 기간 등 취약시기에도 온라인을 통해 복지대상 학생들에게 복지서비스를 밀착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19일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31명을, 이날 오후 남부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어 20일 오전 북부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25명을, 이날 오후 서부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42명을, 21일 오전 동래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 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 연수에서 기장초등학교 박성진 교사가 줌(ZOOM)을 활용해 쌍방향으로 진행한다.

박 교사는 화상회의 시스템 기초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원격 상담 및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사례도 공유한다.

권영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복지대상 학생들을 위해 교육복지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교육복지사들이 코로나19와 겨울방학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보살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