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모모폰, 알뜰요금제 프로모션 실시 'LG벨벳·폴더폰' 공짜폰 기획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삼성전자가 보급형 시리즈인 갤럭시A시리즈를 언팩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A52, A52 5G, A72 세 가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갤럭시A52’, ‘갤럭시A72’는 전작 대비 디자인의 변화가 큰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 FE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주고 있는 만큼 보급형 답지 않은 디자인이 채용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A72는 갤럭시S 시리즈에 적용된 3배 광학줌 (30배 디지털 줌)이 탑재된 만큼 카메라 기능을 대폭 상향시켰다.

이에 따라 갤럭시A52 (5G), A72의 카메라는 역대 갤럭시A 시리즈 중 가장 우수한 카메라가 채택됐다, 6400만 화소의 렌즈를 포함한 후면 쿼드 카메라를 비롯하여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특히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여 보다 긴 배터리 수명이 적용됐으며 방수방진을 지원해 편리함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광학식 손 떨림 방지 (OIS)’가 지원된다.

갤럭시A시리즈가 화제가 되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21 FE (팬에디션) 모델이 8월 공개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갤럭시S21 팬에디션 모델은 갤럭시S21 시리즈 대비 낮은 출고가, 스펙 하향을 통해 내 놓는 모델로써 갤럭시노트21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전략 스마트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갤럭시S21 FE에 사용되는 카메라 스펙은 갤럭시S20, S21 시리즈에 탑재된 카메라가 아닌 갤럭시S10에 적용된 카메라를 사용 할 수 있다는 의견 또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 루머들이 돌고 있는 상황이다.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는 양상이다.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갤럭시A32 출시 이후, 자급제폰의 인기가 오르면서 저렴한 알뜰요금제 유심을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모모폰에서는 알뜰요금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기존 3통신사 요금보다 50% 이상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KTM모바일의 알뜰요금제 유심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알뜰폰 유심 구입 시 ‘스타벅스 텀블러’+‘벤티사이즈 음료쿠폰’ 및 해당 제품의 고급케이스도 함께 증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LG 최신 스마트폰 벨벳 모델이 LTE 모델로 변경되면서 2만원대 요금제 선택시 공짜폰으로 구매가 가능해졌다.

LG 벨벳 모델 구입 시 ‘벨벳 케이스’와 각종 사은품들을 지급하여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실버세대, 키즈폰 구매자들의 수요가 높다. LG벨벳은 25,000원 요금제 사용 시 단말기를 무료로 구매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알뜰, 효도폰으로 인기있는 삼성 갤럭시폴더2 및 LG폴더폰, 스카이 폴더폰이 라인 업 되어 있으며 스카이 폴더폰은 4,000원 요금제를 선택해도 단말기 가격이 무료인 만큼 실버폰, 학생폰으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세부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구 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