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지엘의 해외고교탐색 - 미국편] 캘리포니아주 사립학교 Redwood Christian School

2021-04-02 16:04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글로벌에픽=이경환]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조기유학을 고민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 중 하나다. 맑고 따뜻한 날씨와 쾌적한 자연환경이 학업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스탠포드, 캘리포니아 공대·UC 계열 대학이 인근에 있어 학군도 좋다. 또한 캘리포니아주는 관광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이 골고루 발전해 살기도 좋은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캘리포니아주 유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Redwood Christian School)을 추천한다.

center
Redwood Christian School의 로고 / 사진제공=지엘유학

1970년도에 설립된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은 유치원 과정부터 12학년까지 운영한다. 현재 718명의 남녀학생이 재학 중이다. 한 학급에는 16명의 학생이 배치된다.

캠퍼스는 1만 2,000평 규모로 도서관, 실험실, 체육관 등 총 11개의 건물로 이뤄져 있다.

기독교적인 이념 위에 세워진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은 학생이 수업을 통해 협동심, 리더십, 봉사 정신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은 편이다.

졸업생들의 성적도 매우 우수하다.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 졸업생의 96%는 대학교에 진학한다. 명문대 진학률도 높은 편이다. SAT 평균 1,240점, ACT는 평균 27점으로 공인영어시험 점수도 꾸준히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은 '컬리지 프리퍼레이션'(College Preparation)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특히 UC 계열 대학교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레드우드 크리스찬 스쿨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국제학생을 위한 학교 내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다. ESL 프로그램을 비롯한 튜터링(Tutoring), SAT Prep, TOEFL Prep 등을 통해 학생의 영어 실력 향상과 유학 생활 적응을 도와준다.

학교 차원에서 국제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친밀한 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편이다. 또한 학생 스스로 원하는 진로를 찾고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center
Redwood Christian School의 건물외관 /사진제공=지엘유학

유학생들의 최종 목표는 크게 적성에 맞는 전공 선택, 명문대 입학, 취업 세 가지일 것이다.

대치동 지엘유학(GLuhak)은 자체 학생 관리 컨설팅 프로그램, 십 수년간의 진학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경환대표 (지엘유학)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