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음원 수익금 전액을 소상공인과 결식아동들에게 기부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MiraQle)은 음악 산업의 구조를 기업 중심의 일방향 산업 구조에서 팬 중심의 쌍방향 구조로 바꾸고, 팬 투표 문화의 올바른 방향과 기준을 제시하여 팬들을 음악 산업의 특별한 주인공으로 만드는 팬픽(FanPick) 및 엔터플러스(EnterPlus) 등의 플랫폼을 이미 런칭하였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투명한 음악 산업을 선도하는 ‘테크테인먼트(Technology+Entertainment)’ 플랫폼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기업이다.
한편 미라클(MQL)의 주요 파트너사인 7SIX9(769)엔터테인먼트는 SBS ‘우리 하나되어 2021’ 프로젝트와 더불어 전 세계 K-POP 팬들을 위한 축제인 ‘드림콘서트’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임백운)에 따르면 "'제27회 드림콘서트'가 6월 26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드림콘서트'는 지난 1995년 5월 13일 광복 50주년 청소년을 위한 특집으로 첫 선을 보인 뒤 현재까지 27년 연속 공연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드림콘서트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 공연 '드림콘서트 CONNECT:D'을 진행, K-컬처와 K-테크의 성공적 결합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미라클(MQL) 팀은 “K-POP 최대 축제인 ‘드림콘서트’의 예약 및 결제를 블록체인 기술로 지원하여 미라클 코인(MiraQle)을 통해 결제, 예약 뿐만 아니라 편의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형거래소 추가 상장 또한 기대되며 꾸준히 추친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소식을 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7년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드림콘서트는 당대 최고의 가수 531팀(누적 출연자수)의 출연, 국내외 150만 명(누적 관람객 수)의 관객이 현장 관람하면서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장 기간, 최대 규모 콘서트로 한국 기네스에 공식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한편 국민 희망가 ‘하나되어’가 많은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블록체인 기반 뮤직플랫폼 미라클 코인(MiraQle_MQL)에도 도지코인(DOGE)처럼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