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시니어 치매예방교육 솔루션 기업 와이에스콘텐츠, 전국 지사 모집 본격화

- 수도권 비롯한 전국 지사모집으로 전국 공급망 방점 - 늘어나는 고령인구... 유망창업아이템 실버인지사업,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아이템

2022-07-14 14:31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와이에스콘텐츠 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케어엔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시니어 치매예방교육 솔루션 기업 와이에스콘텐츠가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전국 지사를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 주요 지역의 지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어디에서도 편하게 케어엔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 ‘케어엔젤’과 전문 교육 이수한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 파견을 통해 인지교육 영상을 비롯해 워크북, 치매활동(미술/만들기재료), 인지교구는 물론 전문 교육(실버인지놀이지도사)을 이수한 인지강사 강의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와이에스콘텐츠는 3년간 1천여 명이 넘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를 양성, 노인장기요양시설에서 인지신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효과 역시 전문가의 인정받아 국가 치매 전담 기관인 치매안심센터 30여 곳에 공급하고 있다.

와이에스콘텐츠 이연실 대표는 “치매 노인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는 각 지역 별로 상이하게 진행된다. 이에 따라 와이에스콘텐츠 역시 지역을 세부적으로 나눠, 각 지사는 해당 소재지 내에서 이루어지는 기기 및 프로그램 교육과 판매사업, 부교재 및 아카데미 사업 등의 독점권을 부여한다”고 밝히며,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해 장기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치매예방교육을 위한 교구, 교재 등 부가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 증대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주 개설되는 케어엔젤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지사 소속 강사는 물론 시설장, 직원들의 업무 보수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지사 개설 자격은 관련된 교육사업 경력자를 우선 대상으로 하며 관련 교육기관에서 근무한 강사 경력자 및 강사교육 경력자를 우대한다. 한편 와이에스콘텐츠는 8월 한 달간 케어엔젤 지사 창업 설명회를 매주 수요일 오후(2~4시)에 진행해 상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