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싱어송라이터 이선(2seon), 새 싱글 ‘Do You Remember’ 음원·뮤직비디오 공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선(2seon)이 지난 7월 선보였던 ‘A Drive’ 음반 이후 약 6개월만에 돌아왔다. 이선(2seon)은 1월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Do You Remember’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매된 ‘Do You Remember’는 포크 음악과 팝 음악을 믹스한 이선(2seon)만의 인디 팝으로 기존에 선보였던 R&B, Soul 장르의 음악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선(2seon) 측은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통해 영감을 받아 사랑으로 인해 느껴지는 애틋함과 그리움을 곡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곡의 스토리는 시간이 흐를수록 이루어지지 못한 관계에 대해 그리워하는 과정으로 그려진다. 혹시 지금 다시 돌아간다면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 다시는 관계를 놓지 않을 텐데 등의 내용으로 이별을 경험한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옛 연인에게 편지를 쓰는 듯한 분위기의 가사로 이루어져 직관적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다.

낮은 음역대의 멜로디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또한, 코러스는 보컬로, 메인이 되는 인터루드(Interlude)는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의 선율로 이루어져 곡의 구성이 신선하다. 신디사이저가 사용된 인터루드를 제외하면 모든 악기들이 듣기 담백한 톤으로 구성돼 리스너들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편곡도 주목할 만하다. 트랙메이커 박민호(Park Min Ho)가 이선(2seon)이 포크장르로 작업한 곡에 팝적인 성향을 추가해 조화롭게 편곡했다. 최초 버전은 추후 이선(2seon)의 공식 유튜브채널 ‘이선 2seon offical’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곡의 믹싱은 ‘비버타운‘의 이인호 감독이 참여하였으며 마스터링은 소닉코리아(SONICKOREA)의 전훈 감독(Assist 신수민)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뮤직비디오는 이선(2seon)의 ‘A Drive’를 연출했던 이성림 감독이 총괄 제작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역시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첫 장면은 ‘A Drive’의 뮤직비디오를 바라보는 씬에서 시작되며 지난 연인을 떠올리며 작곡한 곡을 불러주는 듯한 모습을 담았다. 빔 프로젝터를 활용해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만큼 시각적으로 풍부하게 구성됐다.

이선(2seon)은 인터뷰에서 “추운 날씨에 이 곡을 듣는 모든 분들이 따뜻한 기분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마음 한 켠에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사랑을 추억할 수 있는 곡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선(2seon)의 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과 ’뮤직앤뉴(Music&New)‘, ’이선 2seon official‘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7.72 ▲1.90
코스닥 907.02 ▼3.03
코스피200 374.71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