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퀴진은 “튜브를 쭉 짜기만 하면 퀄리티 좋은 요리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김, 고추, 쌀 등 한국적인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간편한 소스를 개발하는 브랜드다.
이번 푸드위크에서 공개된 ‘김소스씨’는 국산 돌김과 특제 간장소스를 혼합해 특허받은 공법으로 제조한 국내 최초의 시판용 김 소스다. 간장계란밥, 들기름막국수, 볶음밥, 주먹밥 등 한식은 물론 파스타, 토스트, 휘낭시에 등 양식에도 어울리는 멀티 소스로, 별도의 조리나 해동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간편성을 자랑한다.
스퀴진 정다솜 대표는 “현재 입주하고 있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스케일업 프로그램의 우수기업으로 선발돼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며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홍보하고, 김 소스라는 생소한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며 업계 바이어 및 MD들과의 네트워킹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스퀴진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진행한 ‘김소스씨’ 펀딩에서 7일 만에 1500%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다솜 대표는 “이번 푸드위크와 펀딩을 통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김 소스라는 키워드를 선점하고 국민 소스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퀴진은 앞으로도 국내 시장을 기반으로 김 소스를 냉장고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K-소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