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SUPER REAL ME’ 타이틀곡 ‘Magnetic’이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25일 기준 누적 5억 35만 8971회 재생됐다.
3월 25일 음원이 공개된 지 275일 만이다.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같은 스트리밍 수에 도달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가운데 최단기간이다.
앞서 ‘Magnetic’은 K-팝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입성하며 ‘슈퍼 신인’ 아일릿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이후 스포티파이에서 상반기 발표된 K-팝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꼽히는 등 각종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 지표를 확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일릿은 일본 정식 데뷔 전임에도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아일릿은 ‘Magnetic’으로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 해외 아티스트 곡 중 최고 순위인 15위를 차지했고, 일본 유튜브가 발표한 연간 랭킹에서 K-팝 곡 가운데 유일하게 ‘최정상 쇼츠 곡’에 진입했다. 나아가 이 곡은 틱톡 ‘Year on TikTok’에서 일본 지역 3위와 일본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4’ 수상 리스트에도 K-팝 곡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아일릿은 ‘Magnetic’의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국내외 연말 무대와 시상식을 차례로 접수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27일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28일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어워드 2024~’, 30일 TBS ‘일본 레코드 대상’, 31일 NHK ‘홍백가합전’, 2025년 1월 4일 ‘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등에 출연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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