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주목할 점은 주거동 배치의 혁신이다. 삼성물산은 10개동 2열 구조로 최적화된 배치를 통해 동간 거리를 최대 43m까지 확대했다. 이는 기존 조합 원안의 21m보다 약 2배 이상 넓어진 것으로, 단지 전체의 쾌적함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러한 배치 개선을 통해 양재천, 탄천, 대모산 등 주변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세대가 기존 404세대에서 777세대로 373세대나 증가했다. 결과적으로 조합원 100%가 최상의 조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포 지역 최고 수준인 2.77m의 천장고를 적용했다. 특히 펜트하우스에는 3.12m의 천장고를 적용하여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여기에 거실, 침실, 다이닝 공간에는 2.3m 높이의 조망형 창호를 설치하여 개방감을 더욱 강화했다.
세대평면 설계에서도 획기적인 변화를 보였다. 5베이 112세대와 6베이 666세대로 구성하여 조합원 769명 모두에게 5베이 이상의 특화 세대를 제공한다. 베이 수 증가에 따라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도 늘어나 세대당 평균 43.3㎡(13.1평)의 추가 공간을 확보했다. 이는 개포 지역에서도 최대 수준의 서비스 면적이다.
최근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중대형 평형을 대거 배치했다. 국민 평형인 84㎡ 타입을 포함한 922세대가 중대형 타입으로, 전체 1112세대 중 83%에 달한다. 이와 함께 퍼니처월 설치로 가변형 공간을 구현하고,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분리한 히든 키친, 침실 통합형 특화 평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옵션도 제안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개포우성7차는 개포의 변화를 완성하는 최정점에 위치해 있다"며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입지적 장점을 살리고, 조합원 개개인을 위한 최상의 설계로 주거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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