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소년 승마기자단 프로그램은 승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유소년들이 직접 콘텐츠 생산의 주체가 되어 또래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말산업 홍보 활동이다.
총 5명으로 구성될 예정인 「제1기 유소년 승마기자단」은 8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4개월간 활동한다. 단순한 정보 습득을 넘어 현장 견학과 축제 참여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말산업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스토리텔러’로 활동하게 된다.
9월부터 11월까지 ▲(9월) 우리동네 승마장 견학 ▲(10월) 「월간승마」 행사 참여 ▲(11월) 국산마 품평회(결승) 취재 등 현장 중심의 미션을 수행한다. 각 활동을 통해 수집한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기사)를 제작하고 개인 SNS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말 산업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말과 승마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활동을 즐기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로, 서류심사와 온라인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지원서와 제출서류를 지정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기자단 담당자는 “유소년들의 진실하고 생생한 콘텐츠가 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말과 승마를 사랑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유소년 승마기자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