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추석 연휴기간 충전소 휴무일 확인 △충전소 가격표시 준수 여부 점검 △긴급민원 대응체계 구축 등을 통해 수소충전소 이용에 대한 편의성 향상 및 수송용 수소의 수급관리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안정적 수급관리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 내 교통거점 충전소의 휴무일 파악을 통해 주변 대체충전소를 사전 공지하고, 충전소 관계자의 비상 연락체계를 최신화하여 충전소 운영 중단 등 돌발 상황에도 신속하게 긴급 민원을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전소 사업자를 대상으로 충전소 운영 관련 개선 요구사항을 접수할 예정이며, 하잉(Hying) 운영 방법 및 기능 개선사항을 공유하는 현장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석유관리원은 수소충전에 불편이 없도록 하잉(Hying) 및 소비자 신고센터를 통해 수소충전소의 운영 현황, 충전 차질 시 대체충전소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번 현황조사에서 접수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편리한 수소 충전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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