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폰타나 이은주 팀장이 ‘2025 제11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매년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6월 한 달간 122개 산업군에서 국내 남녀 소비자 3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폰타나는 파스타소스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폰타나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서양식 브랜드로, 본고장의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유럽산 생크림(유크림 99.98%)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살려낸 ‘폰타나 크림 파스타소스’는 국내 판매 점유율 1위(마켓링크 기준, 2019년~2023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중해산 토마토로 완성한 폰타나 토마토 파스타소스 역시 진하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폰타나는 로제, 아라비아따, 투움바, 볼로네제 등 15여 종의 파스타소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파우치 제품부터 가족∙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경험 측면에서도 차별화에 힘써왔다. 폰타나의 감각적인 플레이트와 커트러리 굿즈는 매 시즌 홈파티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폰타나 마케팅 담당자는 “2003년 수프를 시작으로 파스타 소스, 스튜, 리조또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서양식 전문 브랜드로 성장해온 폰타나가 소비자 여러분께 인정받은 결과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1위 브랜드로서 일상 식탁에서 언제든 유럽 본고장의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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