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클럽은 영국 라즈베리파이재단이 시작한 어린이 대상 무료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등 12개국에서 공식 운영된다.
각 국 코드클럽위원회는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 높은 수준의 SW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큐브로이드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이 되어 '인공지능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 시스템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였고,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창업기업에 선정이 된 후 신보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큐브로이드는 지난 2년 동안 개발과 테스트한 코딩 가능한 인공지능(AI) 로봇 ‘아티보’와 코딩블록이 큐브로이드가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40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지난 해 100만 달러 수출을 돌파하였다.
지난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신재광 대표는 급격하게 발전하는 이 시대에,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로보틱스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아부터 초중고 학생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미래 교육을 단 한 명이라도 소외당하는 학생이 없도록 항상 더 나은 서비스로, 그리고 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현재 큐브로이드는 K-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비대면 바우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비대면 바우처 사업은 정보기술 인프라가 열악한 중소벤처기업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에서 비용의 90%를 정부가 8개월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돌봄과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분야는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제공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