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온비즈오피스, 강남·성수 등 서울 주요 역세권 입지의 소호사무실 제공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공유오피스 운영기업 온비즈오피스는 서울 강남, 성수 등 주요 역세권 입지의 소호사무실을 제공 중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온비즈오피스의 소호사무실, 가상오피스 임대료가 매우 저렴한 편으로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소규모 창업자들은 물론 중간 규모의 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사무실의 경우 높은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비 등으로 인한 부담이 큰 게 현실로 스타트업 입장에서 서울 주요 역세권에 사무실을 내는 게 쉽지 않다.

이에 온비즈오피스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가상오피스를 제공 중으로 1인실, 2인실, 3인실, 7인실 등 다양한 구성도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지점은 2호선 삼성역과 2호선 및 수원분당선 선릉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가 강점이다. 강남 지역에서 사업자 주소를 두고 영업을 하는 사업자에게 안성맞춤이라는 게 온비즈 오피스 측의 설명이다. 강남지점 외에도 2호선 뚝섬역, 성수역 더블역세권 입지의 성수지점도 갖추고 있다.

온비즈오피스, 강남·성수 등 서울 주요 역세권 입지의 소호사무실 제공

온비즈 오피스는 24시간 시설이용이 가능한 가상사무실, 버추얼오피스로 24시간 냉난방은 물론 5G 유무선 인터넷, 지문인식 보안, 우편함 서비스, 독립된 공간, 오픈데스크, 사무집기 및 PC, 건물 내 위치한 휘트니스 할인가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렴한 임대료에 이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업을 영위하며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법무·세무·노무자문 등에 대한 파트너사와의 연결을 도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확장으로 인한 직원확충 시 추가 공간 이용도 가능하다.

온비즈 오피스 관계자는 “비상주사무실 및 가상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는 온비즈 오피스는 사업자의 사무실 임대료 비용부담을 최소화해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이윤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온비즈 오피스를 이용하는 이들의 경우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 대부분 사무실에 따른 큰 유지 비용 부담 없이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