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더하기는 중소 게임 개발사가 해외진출에 필요한 컨설팅, 마케팅, 인프라, 게임서비스를 자율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2021년 기준 총 73개사가 166개 서비스를 운영하였으며 인프라, 마케팅, 게임서비스 등 해외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게임사는 서비스풀 통합조회를 통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검색하고 해당 협력사로부터 맞춤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이후 지급받은 포인트를 사용해 거래하면 되는 방식이다.2022년 게임더하기 사업의 서비스 운영 및 관리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맡고 있다. 6월 5일 1차 모집을 시작으로 7월 10일 2차 선발을 완료한 상태다. 오는 8월 21일 3차 협력사 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사전 자격 검증과 본 검증, 협약설명회를 거쳐 8월 31일 정식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게임더하기 사업 협력사를 희망하는 업체는 최근 3년 내 게임 관련 해외진출 서비스 수행 이력 증빙자료 총 3건 등의 필수서류를 갖춰 공식 홈페이지에 협력사 회원 가입을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서비스 지원항목은 △컨설팅-게임 제작 컨설팅, 해외 특허출원 등 법률 컨설팅 △인프라-게임데이터 분석툴, 클라우드, 빌링, 보안툴 △마케팅-글로벌 마케팅 매체사, 글로벌 마케팅 대행 △게임서비스-번역, 게임운영, 게임영상 제작, 게임 더빙 등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