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사랑 나눔 사회공헌 대상’은 매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한 10년째 시상을 이어오고 있다.
ESG 경영 부분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은 또봉이통닭은 ‘친환경’ 경영의 관점에서 오토바이를 통한 ‘배달’ 영업보다는 ‘매장과 포장’ 위주의 영업을 브랜드 초창기부터 진행해 온 바 있다.
일반적으로 치킨 프랜차이즈의 경우 배달을 주력으로 영업하지만,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매연과 비용에 대한 이슈도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 상황. 또봉이통닭은 포장 서비스를 통해서 오토바이 사용을 줄이는 매연 저감 효과 외에도 배달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한국 ESG 재단에서 주최하는 ‘그린바이크 캠페인’에 동참하여 ‘지구를 살리는 포장 습관’이라는 의미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매장 방문을 권장하는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는 등 가치소비 문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전사적 기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또봉이통닭은 오는 10월에는 그린바이크 2차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그린바이크’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포장’의 즐거움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또봉이통닭은 군부대 1,004마리 치킨 기부, 청주 수해 지역 자원봉사자 기부, 소방공무원에 통닭 119마리 전달, 노인복지관·해양경찰청에 기부, 코로나19 당시 전 직원 헌혈 참여 등 다양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람과 사회’ 경영의 하나로 상생을 위한 노력을 선보이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