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이미지 )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클리오(2위), 코스맥스(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덧붙여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기존 고객과 MZ세대 소비자층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1위 수성은 그간의 브랜드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신뢰,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회복세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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