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1(화)

화해,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MAU 10만 명 돌파

●국가별 사용자 미국 80% 이상 차지…랭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시간 보내
●올 1분기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 론칭
●화해, ‘K뷰티업계의 넷플릭스’로 K뷰티 브랜드와 해외 소비자 가교 역할 강화

안재후 CP

2025-01-17 09:40:48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가 글로벌 웹 론칭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화해는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웹 서비스 영문 버전을 출시, MAU 1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일본, 싱가폴 순이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화장품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해의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했으며 37만여 개 화장품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웹 사용자는 랭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는 공신력 있는 K뷰티 랭킹을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제공해 K뷰티 브랜드와 해외 소비자의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화해는 올 1분기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선보이고 올 상반기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내 해외 B2B 유통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브랜드사의 해외 인지도 증대와 마케팅, 유통 등 전 과정에서 K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글로벌 웹 론칭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삼고 ‘K뷰티업계의 넷플릭스’로서 우수한 국내 뷰티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29.36 ▲57.66
코스닥 786.65 ▲5.15
코스피200 422.31 ▲7.71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00,000 ▲275,000
비트코인캐시 705,000 ▲17,000
이더리움 3,38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570 ▲60
리플 3,054 ▲9
퀀텀 2,66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25,000 ▲395,000
이더리움 3,38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590 ▲90
메탈 895 ▼13
리스크 506 ▼4
리플 3,055 ▲11
에이다 781 ▲3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4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705,500 ▲18,500
이더리움 3,38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550 ▲40
리플 3,054 ▲10
퀀텀 2,664 ▼7
이오타 21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