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부터 25일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을 포함한 140여 명의 교사들이 참여 하여‘질문과 생각 나눔으로 성장하는 수업’을 주제 아래, 에듀테크 기반 질문 중심 수업을 설계하는 6개 교과별 강좌를 개설하여 협력 기반 실습형 직무연수 형태로 10시간 운영됐다.
연수 첫날인 19일에는‘핵심(개념)질문 기반 탐구 수업 설계’를 주제로 이화여자대학교 옥현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 질문과 탐구의 중요성 및 촉진 방법, 디지털‧AI 환경을 질문과 탐구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화두를 중심으로 공통 특강을 진행했다.
교과별 연수는 6월 24일, 25일 양일간 교실수업개선지원단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질문 중심 수업, 에듀테크와 AI의 활용, 프로젝트 기반 수업, 수업 공동 설계와 실습, 피드백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업공감성장 연수는 교사들이 미래 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하고, 실천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長)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질적 수업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