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월)

결함타이어 조기 개선 및 운행차 안전관리를 위한 전략적 제휴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기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금호타이어 전략적 제휴(사진=금호타이어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금호타이어 전략적 제휴(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결함타이어 조기 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1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공단 소속의 전국 59개 검사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동차 검사에서 타이어 상태 미흡으로 '부적합' 판정을 받은 고객에게 타이어 점검 서비스와 제품할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승용차 및 스포츠 유틸리티차(SUV) 타이어 제품은 20% 이상 할인한다. 타이어 4본(개) 이상 구매시 세차권과 모바일 주유권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타이어 관리 및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안전관리 홍보영상, 타이어 제품 가이드북 등 안전과 관련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병석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실감하며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 체결을 시행하게 되었다. 고객들이 공단을 통해 차량뿐만 아니라 타이어에 대한 정보를 얻고 동시에안전과 타이어가 직결되는 중요성을 인지하여 타이어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와 한국교통공단은 사회공헌활동의일환으로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발생되는 수익금 일부는 ()교통사고피해자지원희망봉사단 ‘희망VORA’에 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지난 2021년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지원 사업으로 교육 및 취업 멘토링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기부사업 및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종민 글로벌에픽 기자 go7659@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