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토)

‘삼식이 삼촌’ 진기주, 지성과 이성을 겸비한 주여진 캐릭터 스틸 공개…“보여준 적 없던 다른 진기주의 얼굴이 나올 것”

승인 2024-04-24 08:20:00

‘삼식이 삼촌’ 진기주, 지성과 이성을 겸비한 주여진 캐릭터 스틸 공개…“보여준 적 없던 다른 진기주의 얼굴이 나올 것”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이 김산의 연인 주여진 역을 맡은 진기주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삼식이 삼촌’은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인다는 삼식이 삼촌(송강호)과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엘리트 청년 김산(변요한)이 혼돈의 시대 속 함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다.

진기주가 연기한 주여진은 국문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이자, 국회의원인 아버지의 사무실에서 일을 돕고 있다. 올곧은 품성과 현명함을 겸비한 그는 자신의 연인인 김산을 항상 응원하고 걱정한다. 하지만 삼식이 삼촌을 만나고 새로운 길을 마주한 김산을 안타깝게 지켜보던 그는 애민일보의 기자가 되어 객관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갖기 시작한다.

공개된 스틸 속 진기주는 단정한 헤어스타일과 셔츠 차림으로 성숙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뿜어낸다. 누군가를 응시하는 듯한 주여진의 표정에는 근심과 걱정이 서려있어 그의 시선 끝은 누구를 향해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삼식이 삼촌’ 진기주, 지성과 이성을 겸비한 주여진 캐릭터 스틸 공개…“보여준 적 없던 다른 진기주의 얼굴이 나올 것”

진기주는 “주여진은 잠재력을 가진, 뭐든 될 수 있을 것 같은 캐릭터”라며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했다.

또한 “주여진은 그동안 맡았던 캐릭터들과 전혀 공통되지 않은 결을 가졌다. 아마 보여준 적 없던 다른 진기주의 얼굴이 나올 것이다”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신연식 감독은 “주여진은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 같은 존재다. 최대한 그 시대를 객관적으로 보고, 무엇이 옳은 것인지 생각하는 캐릭터이다. 그런 면을 진기주 배우가 작품에 잘 반영했다”며 완벽하게 캐릭터를 소화한 진기주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배우 송강호의 첫 시리즈물이자, 탄탄한 필력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신연식 감독과 변요한, 이규형, 진기주, 서현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하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은 오는 5월 15일 5개 에피소드를 공개, 이후 매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16개의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