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은 태종 이방원(이현욱 분)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에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극 중 이현욱은 조선의 3대 국왕 태종 이방원 역을 맡아 우리가 익히 봐왔던 ‘킬방원’과는 다른 인간적인 면모를 부각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첫 화에서 이현욱은 국왕의 냉혹한 카리스마와 인간적인 감정을 동시에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즉위식에서 보인 당당한 군주의 모습과 곤룡포를 입고 용상에 앉은 그의 근엄한 자태는 단연 시선을 끌었다.
한편 이현욱은 오는 21일 첫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원경: 단오의 인연’에서 문무를 겸비한 성균관 유생 이방원으로 변신해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원경’에서 이현욱은 ‘냉미남의 정석’이라는 특유의 분위기와 함께 냉혹하고 차가운 이방원의 면모를 보여줬다면, 천하를 품기 전, 같은 꿈을 품었던 원경과 이방원의 운명 같은 첫 만남을 그린 연모지정 로맨스를 그린 ‘원경: 단오의 인연’에서는 열정 넘치고 패기 가득한 젊은 이방원으로 등장해 더욱 입체적인 캐릭터를 그려갈 전망이다.
이렇듯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며 새로운 이방원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현욱이 앞으로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현욱이 출연하는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은 매주 월, 화 저녁 8시 50분 tvN에서 방송되며, 이에 앞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티빙에서 2회분이 선공개된다. 전사를 담은 프리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원경: 단오의 인연’은 오는 21일 낮 12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