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미국 법인 이지스 스파인(Aegis Spine)이 지난 10~11일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에서 ‘팩투스 카데바 워크샵(Pectus Cadaver Workshop, 이하 카데바 워크샵)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지스 스파인의 단독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카데바 워크샵은 흉벽기형 수술 분야에 종사하는 의료진이 임상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해부학적인 지식들을 습득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미국과 캐나다 의료진 20여 명이 참석했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미국 최고 병원 중 하나로 매년 미국 내 병원 순위 1-2위 (Best Hospitals by US News&World Report)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의사들이 장단기 연수를 받고 있는 명문 병원이다.
특히 이번 카데바 워크샵은 엘앤케이바이오의 오목가슴 임플란트 제품인 ‘팩투스’를 소개하고, 올바른 사용법 및 이론, 수술 전후 효과 등을 교육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궁극적으로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제공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 된 ‘팩투스 V2’ 제품을 의료진에게 최초 공개했다.
행사에서는 Dr. 디피오레(Dr. John DiFiore, 클리브랜드 클리닉 태아치료센터 외과 과장/오목가슴 최소침습수술 센터장)가 ‘팩투스’의 올바른 사용법 및 노하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제품을 이용해 해부학 실습을 진행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엘앤케이바이오는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과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전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발해 국내외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엘앤케이바이오의 노하우와 다양한 임상전문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팩투스 V2’에서 멈추지 않고, 팩투스 제품에 대해 고착화되어 있는 고정관념을 깬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4월 내 태국 치앙마이에서 카데바 워크샵을 비롯해 라이브 서저리, 수술 후 진료 과정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일본 전시회에 참가해 ‘팩투스’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