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예술산업아카데미'의 창업교육 기초과정으로, 예술 분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마인드와 실전 역량을 키우는 3일간의 집중 워크숍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18일 진행된 '아웃 액티비티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팀워크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에 도전하며 기업가정신을 체화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 간의 단합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참가자 문지혜 씨는 "완전 제로 베이스라고 생각했지만, 첫 수업부터 차곡차곡 쌓이는 배움 덕분에 이제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도전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게 된다"고 마지막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창업 생태계의 이해 △고객 관점에서 생각해보기 △예술 창업 사례 △기업가정신 함양 아웃액티비니 △창업스케치 캔버스 워크숍 등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는 물론, 창업 방향성과 장기적인 비전 수립에 이르는 실질적인 계획안을 도출했다.
㈜씨드그라운드 박신혜 대표는 "예술 창업을 처음 접하는 참가자들이 기업가정신의 핵심을 몸소 체험하고, 스스로 창업의 방향을 정립해 나가는 과정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혁신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창업가들이 주체적인 창업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