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인천 일러스트코리아는 인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대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로, 200여 명의 인기&신진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와 유관 기업이 참가해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를 제시하고 상호 교류하며 인천의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일러스트코리아는 “Deep-Digging-Delight”라는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의 가치를 탐구하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전시장에 방문한 참관객들은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를 직접 만나 작품 속에 담긴 의미를 나누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일러스트 캐릭터 굿즈는 물론 디자인 문구, 리빙 소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참여 작가가 직접 제작한 포토 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미소포토부스 기획관과 전시장 내에서 SNS 인기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팝업과 같이 일러스트코리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도 눈에 띈다.

전시 주제를 활용한 인천 일러스트코리아만의 특별 공모전도 진행된다. “Delight Memory, The INCHEON” 공모전은 기억 속 인천의 명소 혹은 언젠가 꼭 방문하고 싶은 인천의 명소를 주제로 작품을 공모 받아 일러스트레이션과 인천시의 매력을 참관객들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해당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종 당선 3인에게는 인천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 일러스트코리아 차기 전시 부스가 제공된다.
일러스트레이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하고 즐길 수 있는 2025 인천 일러스트코리아. 전시회 입장권은 6월 5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 카카오 예약하기, 29CM에서 50% 할인된 금액인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러스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