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구독자 8만 명을 달성한 뒤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했고, 이어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듀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급증한 이유는 기존의 딱딱한 정보 제공이나 단순한 광고성 콘텐츠 대신, 참신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시도한 영향이 컸다는 것이 주변의 평가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 등을 꼽았다. 유튜브 채널에선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를 비롯해 삼심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와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